티켓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티켓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리플렛
2024 Fringe 당선작.

자전 (Rotation)

우리는 365일 멈추지 않고 자전하고 공전하고 있다. 질서가 무너지거나, 조화를 이루거나.

공연일정
일시 2024.09.07 (토) 14:50
장소 퍼플로드(문발로 다산교 사거리 앞)
공연 시간 50분
작품 소개
부문 자유 부문
장르 서커스
공연 포스(FORCE)
기획의도
자유로운 여행을 위한 인간의 진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원리와 우주의 근원을 고찰하게 되었고, 우주의 원리와 현상이 우리 삶에 어떻게 반영되고 투영되는지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서커스의 물리학과 우주의 천문학 두 학문에서 찾은 첩점과 핵심은 중력이다. 지금도 인류는 이 중력에 의해 계속해서 진화되고 있다. 예로 바퀴를 사용하여 굴러가거나 속력과 압력으로 인한 양력으로 비행하는 것들은 중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거스르기 위해, 인류의 편의를 위해 실체화되는 것들이다. 결과적으로, 서커스의 중력을 거스르는 행위들은 중력이 존재하는 행성에서보다 자유로운 여행을 위한 인간의 진화적 모습이 내포되어 있다. 두 학문의 접점이자, 핵심인 만유인력과 원심력을 합한 힘, 중력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공연팀 소개
자연과 생명의 본질을 향한 예술창작과 미지의 예술을 향한 독창적 작업을 통해 새로운 예술세계를 국내외 다양한 문화와 상호 교류하며 글로벌 문화 예술의 중심이 되어 인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몸의 예술과 현대 기술의 융합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공생 속 진화론을 연구하고 있다.